카테고리 없음

소설 블랙 헌터 완결 리뷰

aceuz 2022. 12. 29. 14:53

특정 단어에 집착하고 사이다에만 주목하는 독자들은 맹목적으로 비판하지만, 소설 자체는 정구의 소설 중 평균 수준이다. 기존의 회귀를 비틀어보는 발상도 마음에 들었다. 그러나 여성에 대한 여성혐오와 남성에 대한 여성혐오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현재 인터넷 세상의 갈등은 매복하고 있다. 나는 실수로 양쪽을 만졌고 그들에게 비난을 받았습니다. 현실반영 풍자의 위험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발전된 모습도 보였다. 특히 야수족 여자와 주인공 춘삼의 플라토닉 멜로 파트는 기존 정구 작가의 감정선 중 가장 섬세하고 감성적인 부분이다. 납치 부분은 짙은 무도색을 띄고 있는데, 정구 작가님 특유의 무도에 특화된 감성과 필력이 있는 것 같다. 사이드 스토리는 메인 스토리보다 몰입도가 높습니다. 물론 짧은 기간이라 개발에 잔가지가 없어 가속이 붙은 이유가 있다. 제가 현대물에 좀 약한게 항상 안타깝습니다.

혐오적이고 여성혐오적인 소재를 글에 써서 논란이 있었지만 작가 특유의 냉소가 그런 소재와 맞물려서 글 자체가 묘한 매력이 있었다. 어쨌든 이런 중견작가는 매 작품마다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점은 인정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글이 조금 깨져도 그 안에 새로운 것을 담으려는 정신이 있다. 주인공의 진행에 따라 이야기가 산으로 가거나 별짓을 다 해도 끝이 없는데 끝까지 싫지는 않았다. 불편함과 갈등의 시대에 이 시점에서 꺼림칙함을 느끼는 독자가 많은 것 같고, 많았다고 하는데 작품이 작가의 개그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그렇게 잘 섞어서 잘 먹은 거 같아요
정구형 이건 좀 아니었잖아요? 신승 작가의 문피아 진출, '한남'이라는 단어에 딱 맞는 소설이었다. 올리면 3점
정구 스타일 따라하기. 이제 스타일을 바꿔보세요
공구를 먹으면 강해진다는 내용만 좋았고 나머지는 다 별로였어요
.
뇌를 비우고 보는 재미가 있어요. ㅎㅎ

고구마 3박스를 먹인 후 마지막에 맥콜의 눈처럼 부조리함을 느낄 정도로 세상은 주인공에게 악랄하다. 현실적이지 않고 그냥 농담입니다. 성욕에 휘둘리고 사람들에게 오해받고 비하당하는 클리셰는 끝까지 반복된다. .싸움과 살인이 다발하는 세상이겠지만, 주인공이 저지른 폭력만이 묘하게 역겹다. 그의 주변 사람들은 모두 뇌가 있는지 의심할 정도로 적기의 태도에 뻔뻔하고 일관적이다. 고구마를 먹이기 위한 이 모든 장치들은 너무나 부자연스럽습니다. 여기까지 고구마를 먹였다면 사이다까지 제대로 줬을까. 그러나 이것은 끝까지 반복됩니다. 그러나 현실을 크게 풍자하거나 이야기의 결말이 불확실한 것은 아니다. 중간중간 여기저기서 사건이 벌어지고 엔딩이 끝난다. 계획 없이 즉흥적으로 쓴 것 같습니다. 그러나 글쓰기 스타일도 좋지 않습니다. 결말은 없는 것과 다르지 않다. 싸움은 끝났지만 중요한 것은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는 결말이다. 평점이 왜이리 후한지 이해불가




bit.ly/3VtzChS